티스토리 뷰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지난 6월 말까지 숨은 보험금 통합 조회서비스를 통해 보험 소비자들이 찾아간 금액이 무려 2조1426억원 이라고 합니다. 

 1건당 약 115만원에 이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돈을 잊고 사는 경우가 있는데 아직 안 보신 분들은 지금 한번 아래에서 같이 나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 볼까요 ? 

금융당국이 추산한 숨은 보험금은 아직 5조원 상당의 보험금이 주소 이전 등으로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는 누구나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마련되어져 있으며 방법 또한 그리 어렵지 않다는거 아시나요 ?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기존에는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기 위해서 보험사를 방문한다거나 콜센터 등에 직접 연락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검색 시스템이 마련되어져 있어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지금 접속을 해 볼까요 ?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카테고리 선택 경로를 통해 사이트로 이동하면 화면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 및 조회는 24시간,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로 부터 1개월간 확인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 해 보아요 !!!

인터넷 속도 및 동시 접속자 수 등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대략 30초 가량이면 숨은보험금 찾기 조회가 완료 된다고 합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확인 조회 결과는 기본사항을 먼저 표시한 후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와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휴면보험금 조회결과로 구분돼 표시가 되니 한번 자세히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지금 나의 숨은보험금 이 얼마나 되는지 함께 찾기를 해 볼까요 ? 


댓글